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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뜻과 인플루언서

by 브랜더 밀리 2021.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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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라는 용어를 들어보셨나요? 우리 생활에 있어서 메타버스라는 용어가 새롭게 자리를 잡기 시작하였습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세계적으로 메타버스가 떠오르고 있으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기 시작하였습니다.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메타버스의 열풍이 시작되었으며, 메타버스를 이용한 가상 마케팅 시대가 급부상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메타버스의 뜻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 그리고 메타버스 인플루언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뜻

메타(Ma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가 합쳐진 합성어로, 메타버스는 가상과 초월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바로 3차원의 가상세계라고 볼 수 있는데, 현실 세계와 같은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메타버스 트렌드의 변화

메타버스의 시대가 떠오르고 있는 이유는 코로나 19 여파로 제한적인 활동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제한된 환경을 극복한 메타버스는 앞으로 더 많은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교육, 부동산, 뷰티, 패션, 식품 그리고 금융까지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며, 가장 큰 트렌드의 변화는 메타버스로 다양함과 포용성의 표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입니다. 메타버스의 주요 타겟층은 MZ세대들로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욕구, 성취, 불안함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하는 공간을 제공하여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버스의 마케팅

메타버스를 이용한 마케팅이 있다면 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 그리고 동아리 가상 활동, 학교 축제, 또는 전시회 및 박람회, 투자교육 등 참여자와의 긴밀한 소통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으로 가장 많은 영향력을 보인 분야는 바로 패션 분야입니다. 패션업계에서는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사람에 대한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사람 마케팅

메타버스에서 사람 마케팅으로 가장 많은 영향력을 보이고 있는 패션 브랜드는 인플루언서 활동을 통하여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인플루언서를 통해 실제 존재하는 사람인 것처럼 느끼게 하여, 거부감 없이 표현하고 있으며, 실제 광고에 있어 사생활에 대한 리스크의 부담도 없으며 어떠한 제약도 받지 않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이마

이마(imma)는 일본 가상 인플루언서로 2018년 일본 CG전문회사인 모델링 카페에서 만들어진 메타버스입니다. 이마는 일본 패션분야에서 시작하였으며 현재 이케아와 함께 인플루언서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유명해진 이후 아이스크림 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로지

신한의 라이프 티브이 광고에서 춤을 추면서 나온 여성으로 메타버스 인플루언서입니다. MZ세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목구비로 만들어졌으며, 실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 인플루언서로 화보는 물론 인터뷰까지 진행하여 유명해졌으며 현재 드라마, 예능, 영화에서도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레아

엘지전자에서 보인 레아는 메타버스 인플루언서입니다. 미래에서 온 아이라는 뜻을 지닌 태아는 디제이 그리고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온라인 콘퍼런스 무대에 서기도 하며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어 기대가 되는 인플루언서입니다.

 

현실과 가상의 세계를 넘나들며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인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 가상세계의 메타버스는 1992년에 미국 에스에프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 현재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함께 비대면의 생활이 이어지면서 메타버스가 사용이 상용화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메타버스 인플루언서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많은 영역에서 메타버스의 영향력이 행사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트렌드의 변화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추후 어떻게 더 변화할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메타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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